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고소천사벽화거리, 전국 벤치마킹지로 부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88
글씨크기

전국 최초 해상 케이블카 및 여수밤바다 등 인기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거리가 전국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대상지로 각광받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주민주도형 지역공동체 마을특화사업을 육성, 마을별 지형적 특성과 소재를 바탕으로 정감있고 특색있는 ‘베스트 마을’을 만드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 가운데 고소동 천사벽화거리사업은 쇠퇴해 가는 원도심활성화를 위한 성공적 모델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민자치위원 스스로가 활성화 아이디어를 내고 성금을 직접 모금하는 등 특색있는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추진해왔다.

‘2014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단합대회’를 갖고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위원들의 활동 영상을 청취하며, 마을특화사업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도 크게 반영됐다.

고소천사벽화거리는 오래된 항구도시 고지대에 위치해 아름다운 여수의 쪽빛 바다와 붉은빛 일몰을 관람할 수 있는 전망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수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국 최초 해상케이블카와 돌산대교와 장군도의 야경, 국보 304호 진남관, 여수밤바다, 여수항의 노을 등을 볼 수 있다.

12월 한달동안 충남 논산 성동면 주민자치위원회, 경남 남해군 이동면 주민자치위원회, 경기도 연천군 주민자치위원장 및 읍․면장단, 충남 홍성군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이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벽화조성 사업 관련한 추진배경 및 벽화골목 7길  조성 추진과정 등을 프리젠테이션으로 설명하고, 벽화거리 현장을 함께 방문할 계획이다.

문의 : 안전행정과 박혜경 ☎061-659-3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