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 먼저 퍼스트 함께해요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854
글씨크기

- 화정면 어업인 어업질서 확립 해상 퍼레이드 펼쳐

 


   지난 6월 창립한 내가먼저First 여수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익) 추진위원 50여명이 5일 오전 내가먼저First운동과 에너지소비절약 캠페인을 펼쳤다고 여수시가 밝혔다.
   6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위원들은 시청 앞 사거리와 쌍봉사거리에서 내가먼저First운동 어깨띠를 착용하고 에너지소비절약 전단과 내가먼저First운동 차량 홍보스티커, 핸드폰 고리를 시민과 차량운행자에게 배부하며 시민 모두가 합심해 에너지 소비절약과 내가먼저First운동에 동참하자고 호소했다.
   내가먼저First 여수시추진위원회 김종익 위원장은 “앞으로 엑스포 성공개최와 여수 르네상스시대 조기 실현을 위해 선진 시민의식 실천운동을 꾸준히 펼쳐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화정면에서는 ‘내가먼저First 화정면 어업인실천대회’가 열렸다. 화정면 백야항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강영식 여수시 관광문화수산국장, 박동영시의원, 김순빈 시의원과 어민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
   정화훈 화정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업인 스스로 어업질서 확립과 바다 정화활동을 꾸준히 펼쳐 푸른 해양을 조성하고 어촌의 르네상스시대가 조기에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업인들은 실천선언문을 채택하고 50여척의 선박 해상퍼레이드를 펼치며 어민들의 삶의 터전인 바다를 청정의 해양환경으로 가꾸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장지문(690-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