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장배 전국카약대회 성료…국제해양관광 중심 도약

  • 기자명 체육지원과 (.)
  • 조회수 749
글씨크기

 

제1회 여수시장배 전국카약대회가 ‘함께海요!’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3일 웅천친수공원 해변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여수시의회 김순빈 부의장 및 이상우․강재헌․송하진․김행기 의원, 김상배 여수해양경찰서장, GS칼텍스 김형순 전무, 허채열 여수산림조합장 등 내빈과 선수 및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2개 부문 3종 12경기 종목으로 치러진 이날 대회는 싯온카약 부문에 초․중․고․성인 남녀의 개인전과 가족․남여혼성부가 2인 복식을 이뤄 참가했다.

또한 싯인카약 부문에는 성인 남녀 개인전 등이 열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선수 및 가족들로 성황을 이뤘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대회사 통해 “여수는 2015년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로 선정됐고 2012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발판 삼아 명실상부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도시로 크게 발돋움하고 있다”면서 “해양레저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과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회 결과 싯인카약 부문 동호인 남자부(10km)에서 김관옥(울주) 씨가, 여자부(2km)에선 고해나(서울) 씨가 우승을 차지해 각각 50만원과 35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싯온카약 부문 일반인 남자부(2km)에선 이응현(여수) 씨가, 여자부(1km)에선 박해진(여수) 씨가 우승을 차지해 각각 35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같은 부문 가족부(0.3km)에선 이원범(무안)씨가, 혼성부(0.3)km에선 이응현(여수)씨가 우승을 차지해 각각 35만원의 상금을 수여받았다.

초․중․고 학생부문에선 고등부 여자(순천)를 제외하고 여수 출전 선수들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날 대회는 가족, 친구, 연인, 동호인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하는 참여형 대회로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여수를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됐다.

부대 체험행사로 바나나시소, 수상트램폴린, 블롭점프, 에어 풀장 등 해양어드벤처를 운영했으며, 카약 전복 시 인명 구조 기술인 에스키모롤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여 동반 가족과 관광객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 “서울․경기․강원도 등 전국 카약터들이 참여해 다양한 경기를 펼침으로써 해양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 여수가 카약의 메카로 도약하는 대외적 홍보를 톡톡히 했다”고 평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