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새 시정구호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

  • 기자명 기획예산과 (.)
  • 조회수 686
글씨크기

 

민선6기 여수시 시정구호가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으로 선정됐다.

비전은 ‘국제 해양 관광의 중심, 여수’, 시정지표는 ‘함께하는 소통시정, 활력있는 지역경제, 수준높은 교육복지, 앞서가는 해양관광, 걱정없는 안전사회’로 정해졌다.

11일 여수시는 이 같은 시정구호와 비전, 시정지표를 발표하고 ‘시민의 뜻이 곧 정책이 되는 시정’을 추진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시정구호인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은 여수의 특징을 잘 표현하면서 시장의 정책의지를 함축했다.

구체적으로 ‘아름다운 여수’는 외형적 개발의지를, ‘행복한 시민’은 내부적 지향목표를 표현하고 있다.

비전인 ‘국제 해양 관광의 중심, 여수’에 대해선 국제 해양 관광이 도시기본계획의 토대이며, 중장기종합발전계획의 목표라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는 여수시민이 바라는 여수시의 미래상 선호 1순위로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중심(中心)’이라는 문구는 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도시로서 국제적 인지도를 바탕으로 해양관광을 선도하고 관광마케팅 전략을 세워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여수시는 민선6기 시정구호와 비전 마련을 위한 공모를 실시해 총 402건을 접수받았다.

민간 시정평가위원과 시민시장준비위원 등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안을 결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