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장마철 대비 배수시설 점검 및 보건위생 만전

  • 기자명 건강증진과 (.)
  • 조회수 733
글씨크기
여수시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지역 내 배수시설을 점검하고 보건위생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남산동 연등천과 소라 덕양, 율촌 사항 배수펌프장 등 3곳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사항은 펌프·기계·전기 등 각종 설비 점검을 비롯해 안전수칙·근무일지·가동메뉴얼 비치 여부 등을 확인하고, 비상연락망 정비 여부 등도 조사했다.

또한 수문, 제진기, 유수지 내 오염물질 제거 등 배수펌프장 시설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이와 함께 시는 유해 해충 발생이 우려되는 방역 취약지에 대해 성충 및 유충 구제를 조기에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돌산읍 진모지구 공유수면 매립지 일대 모기구제와 봉산동 봉산남2길 일대 복대하천 깔다구 구제 활동에 착수했다.

성충구제의 경우 방역특장차를 이용한 분무소독과 휴대용 방역소독기를 이용한 연막소독을 실시한다.

유충구제의 경우 유속에 따라 이동성이 좋은 분말 유충구제 약품과 비중이 높고 점성이 높은 액상 유충구제 약품 등을 사용하게 된다.

이와 함께 대상지역에 대해 매월 한차례 해충 트랩을 이용해 성충 밀도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해 해충발생을 조기에 예방함으로써 각종 감영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에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건강증진과 신승배 (061-659-4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