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련된 국제 매너 익혀요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885
글씨크기

- 여수시, 글로벌 국제매너 과정 운영

   여수시가 2012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위상에 걸맞게 세련된 외국인 손님맞이를 위해 대대적인 글로벌 국제매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 78개 평생학습도시 최초로 지난 6월부터 여수시문화원(원장 조재인) 주관으로 매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국제매너와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해외 여행시 에티켓, 글로벌 매너 실기, 이미지 메이킹, 호텔 에티켓, 레스토랑 테이블 매너 등 강의와 실습으로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국제매너와 에티켓을 익히고 있다.
   오는 25일부터는 국제매너 지도자 과정을 개설해 전문적인 강사와 지도자를 육성한다. 중앙여중과 진성여자고생 120명을 대상으로 국제매너 청소년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본 과정을 주관하고 있는 정희선(여수시문화원) 부원장은 “글로벌 매너교육에 능통한 각 분야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을 통해 외국인과의 만남, 해외 여행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청소년과정의 경우 각급학교로 강좌 개설 주문이 쇄도하고 있어 추가 개설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매너과정은 실습과 강의를 병행하며 28일 화요일 저녁 7시 여수시 자원봉사센터(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에서 개강한다.
   수강은 무료이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여수시문화원(☎663-0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김태횡(690-229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