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설 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733
글씨크기
연휴 기간 날짜별 당직 의료기관·당번약국 운영
환자발생 시 국번없이 ☎119 구급상황센터 ‘콜’

여수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연휴 기간 환자발생에 대비해 진료공백을 방지하고 시민 건강보호를 위해 이 기간 동안 매일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응급의료기관 및 당직 의료기관 150개소와 당번약국 108개소, 42개 공공보건의료기관에서 지역·일자별 근무일을 지정해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위해 5개 병원급 지역응급의료센터에서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on-call system)를 유지해 의사가 즉시 진료를 실시하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대응태세를 마련했다.

또한 연휴 중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시보건소에 설치해 환자발생 신고에 대해 당직 의료기관 안내 등을 실시한다.

더불어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에서 진료 및 투약 등 의료행위에 대한 이행여부와 응급의료센터의 비상진료상황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스마트폰 어플 ‘실시간 응급의료 정보제공’을 통해 응급 상황발생 시 가까운 병원 및 응급실, 약국 등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4시간 전문의가 상주해 상담과 기본처치 방법을 알려주는 ‘119구급상황센터(국번 없이 119번)’ 이용과 가까운 당직 의료기관 혹은 당번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설 연휴 중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진료(투약) 운영일은 여수시보건소 홈페이지(yshealth.yeos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위생과 전득현 (061-659-4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