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 누리집 시스템 통합으로 비용 절감

  • 기자명 이성자 (3021)
  • 조회수 376
글씨크기
전남도, 누리집 시스템 통합으로 비용 절감
-도 본청․사업소 35개 통합해 연간 3억여 원 예상-

전라남도는 도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별로 개별 구축해 운영하는 35개 누리집 시스템 통합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각 업무부서별 정보화사업 추진으로 서버 등 정보시스템이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인 운영 관리 비용이 늘어나고 정보시스템실 공간 확보 등의 문제점이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현재 운영하는 45개 누리집 중 개별 운영이 필요한 남도여행길잡이, 남도장터 등을 제외한 35개의 노후화된 누리집 시스템(서버, 스토리지, SW)을 최신 정보기술을 적용해 공동 활용이 가능한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이번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매년 노후장비 교체, 전기․냉방․통신․유지보수비 등 3억여 원의 예산이 절감될 전망이다.

또한 시스템 활용률을 현재 41% 수준에서 60%까지 개선시키며 정보시스템실 여유공간을 확보하는데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2011년 도입된 정보자원(HW, SW) 통합관리 및 정보화사업 추진에 따른 제도․절차 개선 등을 통해 도 본청과 산하기관의 신규 정보화사업에 대한 사전심사를 강화해 사업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기존 정보자원을 공동 활용해 지금까지 2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방형남 전남도 정보화담당관은 “내년에도 약 30대의 노후화된 업무용 서버를 클라우드 기반 통합시스템으로 구축, 스마트폰 보급․확산에 따른 안정적이고 신속한 모바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 3.0 공유․협력을 적극 실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