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 의료단체와 섬 지역 주민 의료 봉사

  • 기자명 중부보건지원과 (.)
  • 조회수 833
글씨크기
19일 화정면 사도·둔병·조발도 주민 150명 대상
여수백병원,여수제일병원,약사회·안경사회 등 동참

여수시가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통합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오는 19일 화정면 사도, 둔병도, 조발도를 찾아 마을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각 마을회관에서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시는 이날 오전 9시30분~11시30분까지 둔병도, 11시30분~오후1시까지 조발도, 오후2시~4시까지 사도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민간 의료기관과 단체 등 7개 기관과 진료반을 구성하고 진료·투약·침·뜸·부항 등 양·한방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치주질환과 치아신경치료 등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점검하고 간 기능 검사 외 8종을 혈액검사도 병행한다.

더불어 금연·치매예방·고혈압·당뇨 등 이동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맞춤 돋보기와 상비약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방역소독도 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역의 각급 의료단체들이 참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수백병원에서는 관절질환 치료를, 여수제일병원에서는 심전도 검사와 유증상자 내원 정밀진료·시술 등을 지원하게 된다.

여수시약사회에서는 구충제 무료제공과 함께 여수시안경사회에서도 시력검사 등을 실시한다.

미평동 김화자 씨 등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도 이·미용 봉사를 가질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섬 주민들이 대부분 고령인데다 정기검진이 여건상 어려워 의료사정이 매우 취약한 실정”이라며 “섬 주민들이 의료혜택으로부터 고립되지 않도록 민관이 연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섬 지역 주민들의 의료불편을 해소키 위해 사업을 추진 올해 7개 마을, 2335명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중부보건지원과 김행아 (061-690-26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