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친화도시 여수시, 여성 취업열기도 ‘후끈’

  • 기자명 고정자 (1546)
  • 조회수 340
글씨크기

 

구직자 1500명 참여…400여명 취업기회 얻어

여성친화도시로 알려진 여수시가 7일 흥국체육관에서 1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3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38개의 직·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해 65개의 부스를 운영, 708명의 여성이 구직을 등록하는 등 몰려든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다.

올해로 네 번째 열린 여성취업·창업 박람회는 ‘새일로 시작하는 비상’이라는 주제로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개설, 행사장에 참가하지 못한 취업희망자에게도 추후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구직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했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환영사에서 “잠재력이 우수한 여성 인력을 잘 활용하는 것은 국가와 지자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과 직결된다”면서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마련하고 걸림돌이 되고 있는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상시 여성근로자 300인 이상 또는 근로자 500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은 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지도하고 있어 부모가 일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부대행사로 여수맘카페의 퍼포먼스와 취·창업 성공사례 토크쇼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열려 인기를 끌었다.

또한 고령자를 위한 인력뱅크 및 취약계층 구인·구직 캠프를 운영하고 박람회 해설사를 배치하는 등 예년 행사에 비해 차별화를 뒀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 기업에서 여성고용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면서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적성과 능력을 살린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취업·창업박람회에서는 230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해 164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