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25일 개막

  • 기자명 김해영 (7475)
  • 조회수 429
글씨크기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25일 개막

-장흥 천관산서 국내외 유명 병원․대학 218개 기관 참여해 무료 의료체험-

우리나라 최초 통합의학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25일 장흥 천관산 일원에서 7일간의 대단원의 서막이 오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통합의학박람회는 ‘몸과 마음의 치유, 통합의학’이란 주제로 31일까지 건강체험을 선보인다.

통합의학박람회는 국내 다른 행사와는 달리 양방, 한방, 보완대체의학을 접목해 통합의학적 진료․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로 서양의학, 한의학은 물론 검증된 보완대체의학을 통합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실현’을 이루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유명병원, 건강 관련 대학 등 총 218개 기관이 참여해 12개의 주제관과 14개의 체험행사를 중심으로 관람객에게 실감나는 박람회가 되도록 기획했다.

중국의 정통의학과 일본의 전통 대체의학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해 우리나라의 통합의학적 범위를 벗어나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서울송도병원, 가톨릭성모병원, 서울제일병원 등의 현대의학적 치료․체험은 물론 한국통합의학회, 양한방복수면허협회, 한국미술심리치료협회, 한국아트푸드테라피협회 등 통합의학적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했다.

지방 중소병원의 경영상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병원 경영 개선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는 특별한 기획행사를 준비했고 26일부터는 국립암센터 명승권 교수의 ‘건강기능식품 바로알기’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6명의 명의․명사가 매일 강연에 나선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환자 중심의 통합의료 서비스 실현과 산업화 추진을 위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통합의학박람회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통합의학을 체험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