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26일 예울마루서 정기공연

  • 기자명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
  • 조회수 1507
글씨크기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26일 저녁 7시 30분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윤원철 지휘자를 비롯한 30여명의 단원들이 선사하는 이번 무대는 열정적이고 서정적인 선율로 아름다운 가을밤을 수놓을 전망이다.

‘낭만으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오펜바흐>오르페 서곡, <멘델스존>교향곡 제4번 ‘이탈리아’ 제 1 악장, <말러>교향곡 제5번 제4악장, <드보르작>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제4악장 등 대중의 귀에 익숙한 멜로디의 곡을 앙상블의 웅장한 연주를 통해 선보인다.

2부에서는 <파가니니>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을 국내 최정상급 바이올리스트 임재홍 씨의 특별무대를 통해 화려한 바이올린 독주를 선보인다.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이번 연주회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왕성한 활동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결정된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는 순천 실내악회 오케스트라, 순천·광양 챔버오케스트라, 여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단원 등이 모여 창단한 신생 악단으로 수준높은 연주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클래식 음악공연의 대중화를 위해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노인초청음악회, 청소년음악회, 환우들을 위한 음악회 등을 추진하면서 소외계층의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음악 꿈나무를 후원하기 위한 재능개발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입장료는 1만 원이며, 웅천 여수악기사·여서동 크리스찬 백화점 등 배부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의는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010-3640-5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