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만흥위생매립장을 통한 시민환경교육 확대 운영

2013-03-26     매립장관리과
" width="348" height="200" layout="responsive" class="amp_f_img">

 

-지난해 1천여명 교육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 이래 최대 인원

여수시가 만흥위생매립장에서 시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환경교육을 올해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환경교육은 전 시민, 단체를 대상으로 환경의식을 고취시키고,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에게 친환경 실천의식 함양과 올바른 환경행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만흥매립장은 작년 말 기준 공공․민간단체 관계자 및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1천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는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 이래 최대 인원이었다.

특히, 만흥매립장의 어린이 환경교육은 자체 직원들을 통해 분야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립시설과 발전시설, 침출수처리장 등 각종 시설에 대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등을 강의와 동영상 및 체험토록 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했을 뿐만 아니라 아동기의 환경의식 함양 등 학습효과가 상당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환경교육을 실시한 이래 작년에 매립장을 방문한 인원이 가장 많았지만 주로 어린이들 방문이 많았다.”며, “올해는 일반 시민들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매립장관리과  담당자 양 준 호  [ 061-690-7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