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사랑 친절더하기' 주민서비스 교육
- 지원부서 및 읍면동 실무자 대상 실시
2008-03-25 주민생활지원과
시는 주민생활서비스 정책변화와 자원봉사 새물결 운동 전개 방안 등에 대한 직무교육과 더불어 실시된 친절복지 마인드 함양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복지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로서 지도자로서의 책임, 지역사회를 밝히는 기름으로서의 소명 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 주민서비스 체감도 향상을 위해 업무담당자가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랑․친절 더하기’ 와 ‘내가 먼저 변화하여 시민 섬기기’로 시민 사(4)기 높이기 실천운동을 평소에 실천키로 했다.
시는 이와함께 오는 4월, 민․관 교류를 통한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주민서비스 업무담당을 대상으로 관내 복지시설의 견학을 계획하고 있다.
시 주민생활지원과 관계자는 “공직자의 변화에 따른 주민의 체감도 향상을 모니터 하기 위해 분기별로 주민서비스 이용자에 대해 전화 및 서면을 통한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과 김은주 690-70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