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기준 경제분야 통계조사 통합 실시

- 내달 4일부터 사업체, 광업·제조업 등 8종

2010-05-31     기획예산담당관
    여수시가 다음달 4일부터 7월 9일까지 광업 제조업 분야 등 경제관련 통계 8종에 대한 통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조사대상은 2009년 12월 31일 조사기준일 현재 국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 및 10인 이상 광업 제조업체가 대상이다.
   조사대상은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도소매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전문과학기술서비스업조사, 기업활동조사, 건설업조사, 운수업조사 등 경제 분야 8종이며, 사업체 응답부담 경감을 위하여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연간 주기의 통계조사를 통합 실시한다.
   조사원이 해당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표에 의한 면접 조사 및 인테넷 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조사결과는 전산입력 및 분석 작업을 거쳐 10월 잠정결과 공표 후에 12월중에 확정 공표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조사사항에 대한 비밀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철저히 보장 되므로 조사원들이 사업체를 방문했을 때 정확한 통계자료가 작성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조사는 통계청이 주관하고, 여수시가 실시하는 국가지정통계로서 사업체의 규모 및 분포를 파악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 연구 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 문의 : 기획예산담당관 서영란(690-22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