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상속자료 이미지 관리시스템 구축
- 전국 최초 자체 창안제도 성과
2010-05-27 세무과
상속자료 이미지 관리시스템은 기존 종이문서로 관리하던 상속관련 자료를 이미지로 스캔하여 파일로 관리하여 신속한 검색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1만4천여 명의 상속인들에 대한 가족관계증명서 및 상속포기서 등 방대한 서류를 전산화함으로써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난 3월 초순부터 행정안전부의 협조를 얻어 지방세정보시스템 프로그램 수정 작업에 착수 최근 완료했다“며 “여수시 자체 창안제도가 결실을 맺게 되어 신속한 민원응대는 물론, 종이문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녹색(Green)세정 구현에 앞장서게 됐다”고 구축 효과를 설명했다.
여수시는 점차적으로 지방세 납부관련 모든 자료를 이미지 파일로 등록하여 조세행정의 효율성 및 신속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 문의 : 세무과 김현(690-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