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강소농‧경영지원사업 최우수상 ‘영예’

농부시장과정, 온라인시장 크리에이터교육 온라인 유통채널 도입 ‘주목’

2020-12-14     여수시 홍보담당관

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강소농·경영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지방농촌진흥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장의 변화된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교육지원 등을 추진해 강소농 역량을 강화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 강소농을 대상으로 농부시장과정, 온라인시장 크리에이터교육을 실시해 상품홍보판매 및 판로 확대에 힘쓴 결과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며 강소농 실천교육을 추진해 강소농 육성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해 왔다.

 

시관계자는 새로운 유통채널 도입 등 작지만 강한 농업의 실현과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강소농 육성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11년부터 강소농 육성을 위해 농가 경영개선역량강화 교육, 현장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 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강소농·경영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지방농촌진흥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2020 강소농대전 지역특화우수상품전 온라인 홍보 장면)
▲ (사진은 지난 11월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운영한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농부시장 판매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