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드라이브스루 ‘꾸러미’ 전달

유치원‧어린이집 어린이 8,358명 대상 ‘영양·위생 꾸러미’ 배부

2020-11-17     여수시 홍보담당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한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드라이브스루 영양위생 꾸러미를 배부했다.

 

꾸러미에는 가정에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초밥만들기 클레이세트, 손씻기 팝업북 등이 담겼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 대상 위생영양 대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교육을 대체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센터는 대상 인원을 사전에 파악해 1차로 7,629명의 어린이들에게 한영대학교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했다. 2차는 섬지역과 병설유치원 어린이 729명에게 택배로 전달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초밥만들기 클레이 세트는 색감능력 향상과 발달에 도움이 되고 식재료에 대한 친근함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고, 손씻기 팝업북은 어린이들의 감염병과 식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손씻기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치원·어린이집에 도움을 주고 유아 학습권 보장과 가정을 연계한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한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드라이브스루 ‘영양‧위생 꾸러미’를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