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주)한국선냉 해썹 인증 획득

- 수산물 식문화 한단계 업그레이드

2008-01-28     수산경영과
   여수지역 수산물 업체인 (주)한국선냉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아 식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27일 여수시와 (주)한국선냉에 따르면 지난 2006년 국비와 시비를 지원받아 시설된 (주)한국선냉(대표 신원호)은 최종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전 과정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체에 유해한 요소들을 사전에 차단하고 중점 관리함으로써 품질면이나 위생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했다. 이에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이 업체를 제412호 해썹 적용 업소로 최근 지정했다. 
   여수시 수산경영과 관계자는 “수산물의 안전성 확보로 식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수산물에 대한 인식변화는 물론 잦은 식중독 사고의 발생지인 단체급식 등에도 안전해 안심하고 수산물을 섭취할 수 있어 국민건강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주)한국선냉 HACCP기준에 의거, 클린룸에서 비브리오 및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균을 사전에 차단하고 사계절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생선회인 싱싱회 및 선물용 선어를 가공, 전국에 판매하고 있다. 선어종류는 고등어와 삼치, 병어, 조기, 학꽁치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한국선냉(061-692-9009)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수산경영과 김장환 690-70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