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웨이하이시 수산업 관련 기업체, 여수시에 투자의향 밝혀

웨이하이시 진린수산유한공사 등 5개 업체, 여수 수산업 업체와 투자 상담

2015-12-14     yeosu258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0일 중국 웨이하이시 진린수산유한공사 등 수산업 관련 5개 업체와 오천일반산업단지 입주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하고, 오천일반산업단지 입주 업체를 방문해 생산품 및 생산공정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여수지역 수산업 투자환경설명회는 지난 11월 주철현 시장의 중국 웨이하이시 방문 투자설명회에서 약속한 사항에 따른 것으로, 이날 웨이하이시 상무국 류슈징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투자단 10여명이 여수를 방문했다.

이날 중국 수산업 관련 기업체는 고등어와 새우 등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중국인들이 선호하고 있다며 가능하면 수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여수시 및 오천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에 전달했다. 또 양식장 운영에 대해서는 한국 기업체와 공동투자방식으로 투자하고 싶다는 의향을 밝혔다.

이에 주철현 여수시장은 “여수는 부산에 이어 연 13만톤의 어획량을 올리고 있는 수산도시로, 지역 수산업 관련 업체와 협업을 통해 여수에 대한 투자가 반드시 성사되기를 바란다”면서 “투자기업에 대해서는 조속한 인허가 등 행정 절차 이행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여수수산영어조합법인 박인규 대표는 “여수시가 주선한 이번 중국 기업체와의 만남은 사업 파트너십 조성은 물론 장기 사업계획 수립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런 투자설명회가 자주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지역에서 여수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박인규), (주)청해원푸드시스템(대표 조충재), (주)해청식품(대표 김유성), (주)국보수산(대표 김갑온), (주)청정바다식품(대표 김종수) 등이 참여했다.

문의 : 투자유치과 김명근 ☎061-659-3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