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농업행정 종합평가회 성료

- 2008년 농촌지도사업 추진방향 설정도

2008-01-03     농촌지원과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07년 농업행정 및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추진한 친환경농업육성 및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한 사업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활동한 농업농촌분과위원회의 엑스포 4대시민운동 전개 결과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 분석했다. 
   이날 시의회의원을 비롯해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 농업인학습단체회원 및 품목별농업인연구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가, 분석해 도출된 결과는 2008년 농업행정과 농촌지도사업 추진방향에 기본자료로 활용된다. 
   종합평가회에 참석한 이들은 농업을 고부가가치의 종합생명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날의 결과를 지역농업 발전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활동한 농업농촌분과위원회의 엑스포 4대시민운동 전개, 농업행정 및 농촌지도사업 추진결과 평가와 내년도 주요사업 추진방향 설정, 지역농업 및 농업행정과 농촌지도사업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농업인과 공무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에 대해 평가하는 기회를 마련, 사업추진상 발생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해 다음해 사업추진 방향을 설정하는데 좋은 자료를 얻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농촌지원과 진수현 690-2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