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회의원 초청 금융기관장과의 간담회

- 여수시 투자자와 연결된 금융기관장 초청 금융지원 상담

2008-10-30     경제투자유치담당관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와 지역발전을 위해 28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역 투자자와 연결된 금융기관장을 대상으로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봉균 여수엑스포특위위원장과 김병일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총장과 김충조, 김성곤, 주승용, 서종표 의원, 오현섭 여수시장 등이 참석 여수시 투자유치에 따른 전방위 지원에 나섰으며, 신한은행 등 12개 금융기관이 참석 투자자들을 직접 만나 사업장별 금융지원 상담도 이뤄졌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여수시의 관광, 숙박 등 부족한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어 투자 여건이 개선되고 있다”며, “지역투자자와 금융기관장을 대상으로 2012세계박람회 개최도시에 투자 줄것”을 요청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초청 간담회는 최근 금융위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투자자들에게 금융지원 상담과 금융혜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여수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금융기관장, 투자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해 박람회 개최도시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지역 투자자들과 금융기관장에게 해당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히고 투자유치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투자여건과 인프라 확충 등 개발 계획 사업의 자료 제공, 설명기회를 통해 잠재 투자자를 적극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 경제투자유치담당관 백동선(690-2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