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투자유치 총력…미래 투자적지 도약

  • 기자명 투자유치과 (.)
  • 조회수 514
글씨크기
올해 25개 기업유치 목표 달성 총력

최고의 투자유치 환경을 갖추고 있는 여수시가 일자리창출과 미래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 25개 기업유치를 목표로 소관 부서인 기획경제국이 7개 기업을, 각 국 별 2개 이상의 기업을 유치하는데 전면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전 직원이 투자유치 요원이 돼 기업유치를 위한 고용창출과 투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시는 올 상반기 5건의 투자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달 중 4건의 제조업분야 투자협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시는 가시적 투자유치 성과도출과 함께 투자 분위기 고취를 위해 오는 12월 올 한해 투자유치 실적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 최우수부서와 우수부서 등을 선정해 시상할 방침이다.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따른 도로와 철도, 항만 등 확충된 인프라와 온화한 기후, 아름다운 섬·청정지역 등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투자유치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실제 해양관광레저 스포츠시설, 웰빙 은퇴자도시(시니어타운),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녹색산업과 관련한 기업유치 유치에 큰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투자마케팅과 투자기업이 만족할 수 있는 원스톱 행정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면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투자유치과 조희순 ( 061-690-834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