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 제4기 34명 배출

  • 기자명 교육지원과 (.)
  • 조회수 734
글씨크기
25일 수료식…교육생 4명 대기업 취업 성사

여수시 지역 인재들의 취업 등용문으로 통하는 ‘테크니션 스쿨’ 4기 수료식이 오는 25일 진남스포츠센터 2층 테크니션 스쿨 강의실에서 열린다.

여수시는 지난해 11월 교육생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된 561명에 대해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거쳐 35명을 선발했다.

시는 이들에 대해 지난 1월 28일부터 7월 25일까지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이수, 최종 34명이 수료식을 치르게 된다.

수료생들은 여수산단 기업체들의 요구에 맞게 인성교육과 현장실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술, 영어교육의 교과과정을 이수했다.

더불어 위험물·가스·보일러취급기능사 등 78개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산업인력으로서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교육기간 중 4명의 교육생이 여수산단 정식 채용절차를 통해 한국바스프와 금호폴리켐 등에 곧바로 취업이 성사됐으며, 지난해까지 교육을 마친 1~3기 수료생 95명 중 86명도 산단 내 대기업에 취업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은 취업준비생을 비롯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여수산단 기업에서도 신입사원 채용 시 졸업생들에 대해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수료 후에도 연말까지 ‘취업준비반’을 별도로 운영해 하반기 여수산단 채용계획 정보제공 등 취업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민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맞춤형 산업인력양성교육으로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니션 스쿨의 수료생들은 ‘테크니션 스쿨 장학회’를 만들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2회에 걸쳐 8명에게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보은형태의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