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도권 관광객, 엑스포 관광열차 타고 여수행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1058
글씨크기

- 29일 서울 출발, 수도권 관광객 여수 찾아

   오는 29일 서울역에서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서 모인 354명의 관광객들이 엑스포 관광 열차를 타고 여수를 찾는다.
   이들은 이틀간의 일정으로 2012세계박람회개최도시 여수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다.
   29일 저녁 10시 38분 서울역을 출발한 관광객들은 열차안에서 여수세계박람회 홍보영상물을 시청하고, 노래교실, 댄스경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한다.
   30일 새벽 4시 여수역에 도착해 향일암과 해양수산과학관을 관람하고, 수산시장 및 건어물상가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이어 국보 제304호인 진남관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견학한 후 오동도와 박람회 개최후보지를 답사한다.
   특히 30일 오후 3시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에서는 오현섭 여수시장이 참석한 환송행사가 열린다. 전국 최연소 웅변 수상자인 기은택(7)군이 “엄마의 고향”이란 주제로 웅변을 하고, 관광객들을 대표하여 여수세계박람회 홍보 도우미로 적극 나설 것을 다짐하는 초등학생 4명의 선서도 이어진다.
   엑스포 관광 열차는 지난달 30부터 참가자 모집을 해 여수시와 코레일이 열차요금을 50%씩 각각 부담했다. 관광객들은 참가비 2만원으로 맛깔스런 음식과 다양한 볼거리, 풍부한 역사문화 유적지를 둘러보는 행운과 기쁨을 누리게 됐다.
   여수시관계자는 “수도권 지역 참가자들에게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 주변 여건과 우리 지역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서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운행하게 됐다”고 설명하고 “여수의 인지도 제고 와 범국민적 개최 열기 확산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김진욱(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