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체전, 화려한 꽃으로 장식해요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895
글씨크기

- 주요도로변…꽃탑, 꽃벽, 가로등 화분 설치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89회 전국체전을 맞아 여수시 곳곳이 화려한 꽃장식으로 단장한다.
   여수시 농업기술센에서는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기 위해 진남경기장과 주요 도로변 등 총 33개소에 다양한 종류의 꽃탑 조성에 나선다.
   시는 주요 도로변에 11조의 꽃탑을 조성하고, 진남경기장, 망마경기장, 문수로타리 등 10개소에 15조의 장식화단을 설치한다. 또, 진남경기장, 공용터미널 앞, 소라대포 입구에 1,386㎡ 규모의 꽃벽을, 11호광장에서 진남경기장 구간과, 민드래미재, 웅천로에는 가로등 화분 650개를 배치할 계획에 있어 여수시 전체가 꽃대궐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전국체전의 개․폐회식장으로 활용될 진남체육공원에는 대회 상징물인 앰블램과 마스코트를 형상화한 꽃탑이 설치되고, 여수의 관문인 율촌면 불재주유소 앞과 석창입구 주동사거리, 11호 광장, 시민회관 앞, 여수역광장 등에는 거북선과 원추형 모양의 꽃탑이 설치돼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남경기장 안쪽 족구장 앞 보도구간에는 100m의 꽃터널과 박터널이 설치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생산한 사루비아, 메리골드, 페츄니아 등 40만본의 꽃이 가로화단과 시가지 주요 도로를 수놓게 된다.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9월 하순경이면 체전 대비 꽃장식이 완료돼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이번 체전이 꽃과 빛이 어우러진 해양관광도시를 홍보하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아름다운 시가지 연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농촌지원과 진수현(690-2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