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섬마을 민관산 합동 봉사 ‘구슬땀’

  • 기자명 사회복지과 (.)
  • 조회수 551
글씨크기
여수시·GS칼텍스·부인회 15일 대두라도 찾아 봉사
주민 대상 위문공연, 집수리, 의료봉사 등 전개

여수시와 GS칼텍스가 섬마을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여수시, GS칼텍스, 한국부인회 여수시지회,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여수시민지역자활센터, 순천 성가롤로병원이 함께 남면 대두라도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지역 독거노인과 주민들을 위한 집수리, 의료봉사, 이미용 서비스, 방역 및 해안가 정화활동, 장수사진 촬영, 통합사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화태초교 두라도분교 운동장에 모인 150여명의 주민들은 한국부인회 여수시지회 봉사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맛보며 GS칼텍스 사내 음악동아리 Kixx Band의 위문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GS칼텍스 봉사팀은 대두마을과 봉통마을 48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장판 교체, 보일러․ 전기 수리 및 전구교체 등의 작업을 실시했으며, 해안가 정화활동과 모기 해충 방역도 함께했다.

순천 성가롤로병원 의료진은 보건진료소에서 심장 초음파 검사, 혈압·혈당 측정, 혈액검사 등을 제공해 섬주민들의 건강을 챙겼다.

여수시에서도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통합사례관리와 복지급여 제도 안내, 고충 상담을 실시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낙도 주민들은 대부분이 고령의 어르신들인데다 생활환경이 열악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여수시가 GS칼텍스, 민간단체와 손잡고 매년 대규모 봉사활동을 제공해 섬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문지윤 (061-690-8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