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위생불량 도시락업체 11개소 적발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866
글씨크기
장마철 앞두고 관내 34곳 집중 점검

여수시를 찾는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시가 관내 도시락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점검에 나섰다.

12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7일까지 도시락식품 제조가공 업소 34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이 가운데 위생상태가 불량한 11개소를 적발하고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할 방침이다.

시는 대상 업소들에 대해 ▲도시락 원재료 및 조리기구 취급 위생여부 ▲유통기한 경과 원료 및 무표시 제품 사용 여부 ▲종사자 개인 위생관리 및 이물 적정선별 여부 등 항목에 대한 중점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일부 업소들에서 유통기한 경과된 원료를 보관한 정황을 확인했다.

특히 시는 도시락업소에서 생산되는 상당수 도시락이 여수산단에게 납품되는 실태를 파악하고, 장마철을 앞두고 집단 식중독 발생 우려가 있는 다중이용 시설을 대상으로 위해요소 차단 등 보건위생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수시보건소 관계자는 “도시락업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및 안전한 식품취급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주요 관광지 음식점 등에 대해서도 세균 오염도 측정·식중독균 간이키트 검사 등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보건소에서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위생점검 특별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위생과 김승호 (061-690-267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