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중국도 적극지원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842
글씨크기

- 한·중 박람회 조직위 공동협력… MOU 체결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상하이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세계박람회 포럼을 개최하고, 협력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여수시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와 2010 상하이 박람회 조직위가 오는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승수 국무총리와 중국 후진타오주석이 참석, 한중 세계박람회 포럼을 열고 상하이박람회 참가협약서 체결 및 양측 박람회조직위간 협력 MOU를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국측 대표로 후진타오 주석 수행원 등 70여명이, 한국측에서는 여수엑스포조직위원을 비롯한 경제계, 재계, 언론계, 학계 주요인사 약 150여명 등 총 220여명이 참석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20분까지 진행될 한·중 세계박람회 포럼에서는 완지페이 대외 무역촉진위원회(CCPIT)회장, 양숑 상하이시 제1부시장이 주제발표에 나서고, 장승우 위원장, 조환익 KOTRA 사장이 여수박람회 준비상황과 향후계획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포럼 직후 11시 30분부터는 KOTRA 조환익 사장과 완지페이 CCPIT 위원장이 상하이박람회 참가협약서에 서명하고, 양측 박람회조직위간 협력 MOU도 체결한다.
   한·중 박람회조직위간 협력 MOU서명식에는 국무총리와 후진타오 주석, 조직위원장, 여수시장 등이 참석하며, 관광·마케팅 분야와 상하이박람회 개최기간 중 여수박람회 조직위원회 직원 현지파견 실무연수 및 상하이 박람회 종료 후 상하이 조직위원회 직원 한국파견 등 경험을 전수하는데 제반 필요한 사항을 협의한다.
   또, 박람회 개최 및 참가 경험을 토대로 한 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 교류와 협력 방안과 2010 상해박람회 한국관 참가, 제3국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참가시 전시참가 준비 등 각 방면 교류확대 및 협력 증진방안이 포함돼 있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박람회 유치 확정 이후 첫번째로 열리는 국제 포럼으로 여수박람회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지난 5월 28일 한중 정상이 박람회 성공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합의한 이후 여수박람회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서채훈(690-2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