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관광객 맞이 준비태세 총력전

  • 기자명 총무과 (.)
  • 조회수 555
글씨크기
 6월 5일부터 주말 및 휴일 비상근무 종합상황실 설치 운영

여수시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및 박람회장 재개장 이후 주말과 휴일에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6월5일부터 오는 10월20일까지 주말과 휴일 비상근무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관광객 맞이 준비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종합상황실은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국․소․단장 책임하에 상황유지반, 박람회장대책반, 관광지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위생대책반, 오동도주차대책반, 축제문화재대책반, 신기항주차계도반, 비상대기반 등 9개반으로 편성 운영한다.

박람회장대책반은 박람회재단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추고 박람회장 정문 및 3문 앞 주․정차 계도를 하며, 관광지대책반은 향일암 교통 및 주차안내 지원 및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셔틀버스 운행 안내를 실시한다.

교통대책반은 관광지 및 시내 전 지역 주차난 및 교통체증지역을 파악하여 관광객 교통지도안내와 바가지 요금도 단속한다. 보건위생대책반에서는 음식점 특화거리 주차안내와 주정차계도, 음식․숙박업소 위생상태 점검 등을 실시한다.

이 밖에도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오동도 및 엠블호텔 주변의 방문차량 주차지도와 문화유적지 의 관리대책을 강화하여 긴급 상황에 대비하는 한편, 종합상황실 운영으로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종합상황실 운영에 최선을 다 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각종 대책을 마련했다며, 잘못된 주차질서 의식을 버리고 선진주차 질서 정착을 위한 시민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총무과 담당자 문치곤  [ 061-690-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