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3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 추가모집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531
글씨크기
5월 30일부터 참여기업, 6월 13일부터 청년인턴 모집

여수시가 청년의 취업 지원과 중소기업 구인란 해소를 위해 ‘2013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 참여대상을 추가로 모집한다.

현재 영진산업, 재평기공, 홍해개발 등 12개 기업에 16명의 인턴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7명을 추가 모집하여 더 많은 청년에게 인턴 근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우선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하여 기업이 선발되면 청년인턴 희망자를 접수한 후 기업별 선발 절차를 거쳐 청년인턴을 확정하게 된다.

시는 사업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금년 말까지 참여 기업에게는 인턴 1인당 월 80만원, 정규직 전환 후 인턴에게는 월 20만원씩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 기업은 여수시에 소재한 상시근로자 5인이상 300인 미만인 중소기업으로 인턴 채용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 및 비영리 법인․단체 중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가 해당된다.

청년인턴 참여 조건은 신청일 현재 전라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자가 해당(고등학교․대학․대학원 졸업 예정자, 학교 휴학자 등 포함)되며, 군필자의 경우는 복무기간에 따라 최대 3세 까지 연장할 수 있다(단, 대학 재학생인 경우는 신청대상에서 제외)

참여기업은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청년인턴은 6월 13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하며, 전라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http://job.jeonnam.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역경제과  노정현  [ 061-690-8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