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사회 건강조사, 내달부터 3개월간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829
글씨크기

- 성인 800여명 표본 조사 … 지역단위 보건 통계 기초자료 활용

   다음달 1일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여수지역 19세 이상 성인 남녀 814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여수시 보건소가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자치단체별 보건현황을 파악하여 지자체 특성에 맞는 보건계획 수립을 위해 전국의 251개 보건소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국비, 도비, 시비 등 총 3900만원이 소요된다.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하여 직접면접 조사방식으로 진행하며, 실 거주 대상자를 기준으로 조사하므로 주민등록상 등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조사일 현재 대상가구원과 함께 생활하면 조사에 응해야한다.
   조사내용은 질병 이력, 질병으로 인한 활동제한 여부 및 의료기관 이용 현황, 정신건강, 구강건강, 건강검진, 안전의식 등이다. 조사를 통해 얻은 개인정보는 통계용으로만 활용되며, 개인을 구별할 수 있는 정보가 발표되거나 공개되지는 않는다.
   여수시 관계자는 “조사자료는 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사용하며, 지역간 건강 수준차를 파악하여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ㆍ평가하는데 이용한다”며 조사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조사는 보건복지가족부, 질병관리본부, 여수시 보건소가 함께 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보건소(061-690-2682)로 문의하거나 지역사회 건강조사 홈 페이지( http://chs.cdc.go.kr)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유기홍(690-26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