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전거타고 산으로 바다로 달려볼까!

  • 기자명 원도심개발과 (.)
  • 조회수 615
글씨크기
-여수시, 12일 자전거 대행진 개최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시 자전거협회가 주관하는 ‘2013 여수시 자전거 대행진’이 12일 여수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 이용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산악, 해안 MTB랠리와 캠페인 등으로 진행된다.

45km 완주코스는 무술목을 출발하여 둔전농협, 작금 성두마을을 돌아 죽포, 계동을 거쳐 무술목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천혜의 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코스로 준비됐다. 23km 하프코스와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오전 7시부터 열리는 캠페인에는 서울 자전거 동호인 260여명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해 여수엑스포역을 출발하여 중앙동, 돌산대교, 무술목까지 약 12km 구간을 이동하며 자전거 이용을 호소한다. 서울자전거동호인은 행사에 앞서 11일 특별 에코열차를 타고 여수를 방문하며, 수산물 특화시장 등 여수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 볼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 시민 및 단체는 여수시 자전거협회 카페(http://cafe.daum.net/ysbicycleclub)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보호국제시범도시로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원도심개발과 김명중 (061-690-246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