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 아동 충치예방 위해 불소 도포

  • 기자명 건강증진과 (.)
  • 조회수 802
글씨크기

 

여수시보건소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시술을 시행한다.

불소바니쉬 고농도 불소화합물을 치아표면에 바르는 것으로 시술 치아의 겉껍질을 단단하게 하며 충치세균에 대한 내산성을 높여 충치예방효과가 크다.

시 보건소는 여문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28개교의 1학년에서 3학년 학생 3천217명과 여천어린이집 24개 634명을 대상으로 일정별로 순회하면서 불소바니쉬 도포 시술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올바른 칫솔질 방법, 충치발생 원인과 예방법, 불소의 역할 등 구강보건교육도 병행한다.

보건소가 학교나 어린이집을 방문해 불소바니쉬를 도포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지난 6일 여문초등학교와 구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어 선생님과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오는 11월까지 실시할 계획으로 기간 내에 접수할 경우 추가로 불소 도포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치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많은 시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내년에는 서비스 대상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면 시민 누구나 구강진료 및 각종 구강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690-2482)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증진과 서경아  [ 061-690-248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