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의 '애칭' 붙여주세요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932
글씨크기

- 정체성, 지역성, 미래 비전 담은 ‘톡톡’ 아이디어

   여수시에서 다음달 10일까지 시의 비전을 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국제도시로서 시의 정체성 확립과 시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도시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애칭“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브랜드 슬로건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도시로서 여수시의 정체성과 지역특성을 반영한 상징적인 표현으로 여수시가 지향하는 미래도시의 비전을 반영하는 독창적인 내용이어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신청서에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의미 등을 기재하지 않거나 지정서식 이외의 서식으로 제출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하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응모는 1인 1점에 한하며, 국내․외 타 도시 및 기업체 등에서 이미 등록하였거나 등록 추진중인 작품이나, 현재 사용중인 내용을 표절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국내․외 타 도시 또는 기업체 등의 슬로건과 동일해 저작권 침해가 확인되면 수상 이후라도 수상을 무효로 하고 시상금은 회수하게 된다. 공모 당선작과 입선작에 대해서는 여수시에서 수정․보완해 활용할 수 있다.
   당선작 선정과 시상은 오는 11월 중 여수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당선자에게는 개별 통지한다. 최우수 1편에는 200만원, 우수 2편에는 100만원, 가작 5편에는 2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여수시 거주자의 경우 시상금은 여수상품권으로 지급하며, 타 지역인 경우에는 전액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최적안이 없을 경우에는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밝히고, “당선작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여수시가 소유하며 제출된 모든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여수를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시민의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일 계기가 될 애칭공모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방문접수와 우편접수, 인터넷 접수 모두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응모신청서를 작성 여수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에 직접 접수하면 되고, 우편접수는 응모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인터넷 접수는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의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 ’애칭‘ 공모 배너를 클릭하면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박창남(690-2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