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16:01 (금)
특산품 전시 판매장 날개를 달아
특산품 전시 판매장 날개를 달아
  • 관광과
  • 승인 2008.08.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오픈 …여수의 진미(珍味)와 특산품을 한자리에

 


   운영주체를 찾지 못해 완공을 하고도 수개월간 답보 상태에 놓여있던 여수시 특산품 전시판매장이 오는 12일 개장한다.
   봉산동 어항단지 내에 들어선 특산물 판매장은 대지 1,575㎡, 연면적 929.9㎡의 지상 2층 한옥형 건물로 지난해 4월 완공됐다. 1층은 전시판매장, 2층은 전통 음식점으로 개장한다고 10일 여수시가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특산품 전시판매장에서는 지역특산물과 지역 장인들의 예술작품을 전시 판매하며, 주문생산 및 택배도 가능하다. 취급품목은 삼치, 새우, 젓갈류, 갓김치 등 농․수산물. 그 외에 도자기, 섬유, 금속공예 등 다양한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수차례 위탁운영자를 공모했으나, 사업 타당성부족 등의 사유로 업자 선정이 늦어졌다”며 “특산품 전시 판매장의 활성화를 위해 시티투어 버스를 경유토록 하는 등 행정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특산품 전시 판매장은 지역특산품 생산 및 판매를 촉진하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6년 특별교부세, 도비, 시비 12억원을 투입 지난해 4월 완공했다.
   1차 위탁사업자 공모 결과 응모자가 없어, 2차 재공고까지 갔으나, 수지분석 적자 등을 이유로 포기서를 제출하는 등 난항에 부딪혀왔다.
   시는 재공모 결과 (주)현진(대표: 박영복)과 지난 6월 18일 위수탁 계약을 체결해 새로운 활로를 찾게 됐다.
   여수시는 특산품 전시장이 관광지와 동떨어진 어항단지 내에 위치해 일반시민과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박영복씨는 “2012여수세계 박람회의 개최지인 여수시에 특산물 판매장이 들어서 관광객들이 손쉽게 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 지역 농․어업인의 소득 창출과 공예인의 작품 판로의장(場)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관광과 박영춘(690-27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