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무원, 용역 직접 수행해 ‘예산 아낀다’

  • 기자명 도시디자인과 (.)
  • 조회수 718
글씨크기
-도시디자인팀, 공공디자인 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 직접 수립

여수시 공무원이 업무 전문성을 발휘해 ‘여수시 공공디자인 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직접 수립함으로써 예산 2억여원을 절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시 도시디자인팀은 타 시군에서 용역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공디자인 분야를 예산 절감을 위해 직접 수행하기로 하고 지역 실정을 가미해 실질적으로 실행 가능한 계획과 가이드라인을 자체적으로 수립했다.

공공디자인은 최근 도시 경관을 아름답게 만드는 중요한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어 각 자치단체에서는 공공디자인 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1억5천만원에서 2억 5천만원정도의 비용을 들여 용역을 통해 수립하는 실정이다.

시는 이번 공공디자인 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직접 수립하면서 공공디자인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원칙과 각종시설물에 대한 형태, 재질, 색채, 설치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꼼꼼히 마련했다.

도시색채계획에 따라 101가지 색의 페인트 색표집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도 미국페인트 회사의 협조를 얻어 직접 제작해 2000만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부족해 그동안 업무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여수만이 가진 아름다움이 공공디자인에 묻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