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6:46 (금)
여수시, 중고생 대상 ‘4-H회 그린프로그램’ 호응
여수시, 중고생 대상 ‘4-H회 그린프로그램’ 호응
  • 농촌지원과
  • 승인 2013.04.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지역 중․고등학생 순회 교육... 여천고 등 5개교 184명 대상

여수시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4-H회 그린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여천고등학교 등 여수지역 5개 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자연환경과 관련한 교육을 실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는 지난해까지 각 학교에서 한두 차례 실시하던 것을 바른 먹거리 교육, 환경오염 및 지구 살리기 교육 등 이론교육과 국화 가꾸기, 토피어리 만들기, 다육화분 가꾸기, 텃밭 가꾸기 등 체험활동 등 12회 과정으로 대폭 늘렸다.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오는 11월까지 실시한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환경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게 됐다”, “토피어리를 만들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등 대부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반기는 반응이다.

석유화학고등학교의 배재만 선생님은 “정규수업에 없는 새로운 소재들을 학교에서 배울 수 있게 돼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다”며, “학생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이론 공부에만 치중하던 아이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수시4-H회의 체계적인 운영 및 학생 4-H회원들의 다양한 원예활동 과제교육을 통해 농업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H회는 지(Head), 덕(Heart), 노(Hands), 체(Health)를 이념으로 자연을 사랑하고 우리 농촌에 애착을 갖도록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만9세~34세의 청소년단체로 여수시는 일반․영농회원과 5개교 중․고등학생 회원 등 총 197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