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의 상 수상 대상자 선발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934
글씨크기

- 내달 5일까지 지역사회 발전, 복지증진 등 7개분야

   여수시가 다음달 5일까지 2008년 ‘여수시민의 상’ 수상대상자를 추천을 받는다.
   여수시는 지역사회 발전 및 향토문화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공헌했거나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여 시민의 명예를 국내외에 널리 선양한 시민을 선발하여 시민의 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여수시민의 상은 지역개발, 산업경제, 교육과학, 문예홍보, 사회복지, 체육진흥, 향토방위 등 7개 분야로 이루어졌으며, 각 분야별 1인을 시상한다. 다만, 심사결과 뚜렷한 공적자가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기로 했다. 심사위원은 각 분야별 전문지식을 가진 교수, 저명인사와 사회적 신망이 두터운 자 및 시의회의원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다음달 5일까지 시보 및 시홈페이지에 공고하여 수상대상자 추천을 받은 후, 다음달 8일부터 19까지 분야별 분과위원심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다음달 25일 전체위원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수상대상자 추천은 여수시장, 여수시의회의장,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대학장 및 각급 학교장과 거주지 주민 50인 이상의 연서로 읍면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사진, 기타 공적조서에 필요한 참고 증빙서류를 각2부 제출하면 되고,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한편, 여수시 관계자는 “2007년은 수상자가 없었다”면서 “세계박람회 유치과정에서 개최 도시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히 공헌을 한 유공자의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여수시민의 상 수상자를 살펴보면 2006년은 지역개발부문에 故황병규씨와 문예홍보부문에 지정익씨가 수상했으며, 2005년은 지역개발부문에 김유평씨와 교육문화부문에 故정재엽씨, 체육진흥부문에 김성씨가 각각 수상했다.
   여수시민의 상 수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행정지원과(061-690-2122)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장지문(690-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