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보건소, 대한청각학회에서 ‘우수 UNHS’ 수상

  • 기자명 건강증진과 (.)
  • 조회수 549
글씨크기

 

광주ㆍ전남권에서 유일하게 신생아 청각선별검사를 지원

여수시보건소가 지난달 29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개최한 대한청각학회에서 우수UNHS 상을 수상했다.

우수UNHS(universal newborn hearing screening)란 전 신생아를 대상으로 하는 신생아 청각선별검사로, 시 보건소는 여수에 주소를 두고 출생하는 전 신생아를 대상으로 신생아 청각선별검사쿠폰을 지원,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보건소는 2009년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신생아 난청조기진단사업을 시작했으며, 2010년부터는 소득에 상관없이 여수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임산부 및 출생 4주 이내 신생아 가정에 신생아청각선별검사쿠폰을 확대 지원했다.

특히 광주ㆍ전남 권에서는 유일하게 여수시만 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를 지원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생아 난청은 신생아 1,000명당 3~5명 정도의 유병률을 보이는 질환으로 조기에 난청을 발견해 재활치료를 시작하면 정상에 가까운 언어발달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 시기를 놓치면 보청기나 인공와우이식수술을 시행해도 조기에 치료한 만큼의 언어발달을 기대할 수 없어 조기진단과 조기재활이 중요한 선천성 질환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장려시책 추진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여수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여수시 보건소가 수상한 우수UNHS상 상패

건강증진과 정여진 [ 061-690-849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