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시민을 찾는다.

  • 기자명 교육지원과 (.)
  • 조회수 559
글씨크기
- 다양한 계층을 위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 4월부터 본격 운영

여수시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다음 달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과 콘텐츠의 수준을 높였다.

우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방과후 창의로봇지도자 양성과정과 청소년코칭지도자 자격취득과정, 에코그린환경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이 있다.

생활 속 평생학습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독서교육과 웰빙교육, 미술여행, 장애아동 학습지원, 비영리기관 종사자 역량강화과정, 상담자원봉사자 양성과정, 환경지킴이 양성, 울림합창단양성과정 등이 있다.

또한 평생학습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도서지역 학교폭력예방교육, 노인대학과정, 외국인 노동자 한국문화체험과정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인문학과정과 지역 평생교육관계자들의 직무능력 향성을 위한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이 12월까지 지역 곳곳에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학습욕구는 갈수록 증대되고 원하는 교육 내용과 수준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의 해소를 위해서는 시나 평생교육기관 등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시민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 평생학습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 선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지역의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모한 바 있다.

문의 : 여수시 교육지원과 평생학습관(☎690-2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