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소통 강화

  • 기자명 정보통신과 (.)
  • 조회수 447
글씨크기
초기화면 개편 및 사이버시정 서포터즈 모집 운영  

여수시가 홈페이지 및 SNS를 활용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 효과 흡수 및 시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실제로 시는 지난 2월1일자 조직개편에 따른 홈페이지 정비를 통해 민원처리 업무와 개정된 법령정보 수정 등을 완료하고 게시판에 SNS 공유버턴 개설 및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정원박람회 검색시 여수시 홈페이지(HTTP:// jeongwon.yeosu.go.kr)도 같이 검색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정보유통이나 여론 형성의 주요 공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SNS 및 홈페이지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친근한 이미지의 디자인 적용과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한 트위터를 추가로 계정(@ohyeosu, @ohyeosu2020)하여 서비스 중에 있다.

시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효과 흡수를 위해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여수-순천간 20여분 소요거리를 부각시켜 정원박람회장을 찾은 관광객을 유도하기 위한 박람회소식과 여수숙박정보, 추천관광코스 등을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박람회 소식을 바로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월중에는 SNS, 포털 및 외국어 분야 등 광범위한 사이버시정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세계 4대 미항 등 여수시정을 국내․외에 홍보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시 홈페이지는 연간 100만여 명이 접속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2천8백여 명이 방문하는 등 인터넷을 통한 시민들의 시정참여와 민원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