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국비확보 발벗고 나서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1011
글씨크기

- 기획재정부 방문… 16개사업 1조 952억원 건의

   여수시가 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비확보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지난 1일 관련국장과 함께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부처를 방문에 나섰다.
   이날 오시장은 기획재정부,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국토해양부, 문화관광체육부와 국회 등을 차례로 방문, 관계자를 면담하고 박람회와 관련한 주요현안 사업을 설명했다.
   오시장은 ‘박람회장 연계 도로교통망 확충 사업’ 등 박람회 기반시설 조성과 관광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급한 현안사업 중 정부예산 심의과정에서 주요쟁점이 되고 있는 총 16개 사업에 대한 지원을 집중 건의했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예산 16건 1조 952억원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여수시는 올해 초 133건 1조 4천억원의 국고지원 현안사업을 확정했으며, 정부예산 순기에 맞춰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실․국장등이 50여차례 중앙부처 및 지역 국회의원을 방문하는 등 국비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여수시관계자는 “매월 시장주재 국고예산 확보활동 자체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국고예산 확보에 전 행정력을 쏟고 있다”면서 “정부부처 예산심의 기간인 9월말까지 지역 국회의원과 재경 향후회, 전남도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정수환(690-22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