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여수엑스포 지원나서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970
글씨크기

- 조직위와 서울시, 전남도, 여수시 협정체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서울특별시․전라남도․여수시가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합친다.

  여수시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서울특별시․전라남도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 협정’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맺기로 하고 협정식을 오늘(31일) 정오 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여수시와 조직위원회는 서울시가 세계박람회 지원기관으로서 광고, 관광, 시민협력, 마케팅, 홍보 등을 위해 세계박람회 공식명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각 기관은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관광상품 공동개발 등 상호 교류․조정 등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키로 했다.


  또한, 서울시는 세계박람회와 관련된 각종 광고물과 홍보물에 서울특별시의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세계박람회 준비업무와 관련된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지원키로 했다.


  이번 지원 협정식에는 장승우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오세훈서울특별시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이 참석하며 김성곤, 주승용 국회의원 등도 참석 자리를 빛냈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여수가 엑스포라는 큰 행사를 치르게 돼서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승우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시가 직접 주도해주니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국가브랜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서울시가 가진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이용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노력하겠으며,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가와 자치단체와 시민의 역할분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수시장은 지난해 세계박람회 유치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서울시장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새로운 희망으로 비래 비전을 갖고 철저히 준비해 여수가 세계의 중심도시로 발전하는 기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수시관계자는 “이번 여수세계박람회 지원협정 체결을 계기로 우리나라가 5대 해양 강국의 진입과 여수엑스포 성공개최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3월 서울시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후원협정식’을 체결하고 2012세계박람회 유치시 정기간행물은 물론 시홈페이지,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 활용 등을 통해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 당위성을 홍보한 바 있다.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조찬익(690-707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