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급속히 확산되는 화장문화 대비한다

  • 기자명 노인장애인과 (.)
  • 조회수 579
글씨크기

 

-행정서비스 제공, 주차장과 제례단 등 편의시설 정비 및 확충

“주차 등 편의시설이 늘어 예전에 비해 많이 쾌적해져 좋구요, 납골당 위치도 헷갈려 걱정했는데 전산을 통해 쉽게 찾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최근 화장을 통한 장묘문화가 증가함에 따라 여수시가 영락공원 내 편의시설 확충 등 발 빠른 대비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2011년도 전국 화장률은 71.1%로 10년 전인 2001년 38.3%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여수시의 경우도 영락공원 승화원을 이용한 화장률은 지난 2006년 44%에서 2009년 57%, 2011년 63.5%, 지난해에는 72%까지 증가하는 등 화장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신규 봉안당 신축을 계획하는 등 공설묘지와 장례·봉안시설 확장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영락공원 내 주차장과 제례단 등 편의시설을 매년 정비하거나 확충하고 있다.

또한, 화장이나 납골시에 초본 등 관련서류 열람서비스와 전산을 통한 묘지나 납골당 위치 찾기, 전광판을 통한 화장 시간 및 현황 표시 등 관련 행정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영락공원은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주차나 쓰레기 등 에티켓을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시에서도 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 편의시설 확충과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락공원 내 신봉안당 납골 설치규모는 총 11,387기며, 5일 현재 10,299기가 안치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