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광주은행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1639
글씨크기

- 30일 여수시청 … 투자사업 지원 등 업무협력

 


   여수시에서는 관내에 투자하는 투자사업의 지원을 위해 여수시와 (주)광주은행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30일 11시 30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오현섭 여수시장과 (주)광주은행 송기진 은행장 간 『여수시 투자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수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주)광주은행은 전남권 최우량 지역은행으로 여수시에 투자하는 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검토와 프로젝트 금융제공 등의 지원을 비롯 은행사의 사업 지분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수시 투자유치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투자업체의 자금부족에 따른 사업지연 및 사업포기 등을 예방하고 투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여 투자실현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사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으로 활발한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 이후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이번 협약 체결이 투자사업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시는 지난 2007년 12월 우리은행, KB국민은행과도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향후 다른 금융기관과의 업무협력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차병철(690-818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