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월, 여수 곳곳에서 설,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축제 ‘풍성’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1002
글씨크기
-9~11일 사이 민속놀이 풍성, 시민의 건강과 안녕 기원    

설과 정월대보름을 맞아 잊혀져가는 세시풍속인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시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민속놀이 축제가 2월 한 달 동안 여수 각 지역에서 개최된다.

우선 설 맞이 축제가 8일 월호동 넘너마을 당산제를 시작으로 오는 9일과 11일 사이 각 읍·면·동별로 마련된다.

9일 ▲돌산읍 상하동 마을과 군내마을, 군내리 일대에서 당제와 농악놀이, 지신밝기 ▲남면 두포마을과 송고마을, 안도리 등에서 당산제와 농악놀이, 지신밝기 등이 펼쳐진다.

10일에는 ▲동문동 일원과 자산공원에서 당산제와 풍물굿 ▲여천동 반월마을회관에서 합동세배와 샘굿놀이, 마당밝기 등이 열린다.

이 밖에 ▲11일 오천동에서 당산제, ▲12일 국동 관내에서 지신밝기와 농악놀이, ▲13일 미평동 관내와 주삼동 자연마을에서 지신밝기 ▲14일 여천동사무소와 여천동 일원에서 지신밝기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24일 사이에는 정월대보름맞이 세시풍속놀이들이 마련된다.

23일 여수시문화원 주관으로 기관단체장과 초청인사,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돌산 우두리 상포지구 공터에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가 열린다. 당산제와 지신밝기, 연날리기, 쥐불놀이 등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같은 날 ▲둔덕동 용수마을 일대에서 용천제와 달집태우기, 농악놀이, 연날리기 ▲앞서 22일에는 삼일동 원호명 마을회관 앞에서 세시 민속놀이 재연행사가 펼쳐진다.

24일에도 ▲소라면 상관행복마을과 현천3구 마을회관에서 달집태우기와 쥐불놀이, 연날리기 떡매치기, 윳놀이 ▲동문동 일원과 자산공원에서는 당산제와 풍물굿 ▲중앙동 관내에서는 지신밝기 ▲문수동 고락산성에서는 고락산 산신제와 지신밝기 ▲만흥동 상촌에서는 지신밝기와 농악놀이 ▲묘도동 창촌마을 팔각정에서는 농악놀이와 달집태우기 ▲여천동 반월마을에서는 당산제와 지신밝기, 달집태우기, 연날리기, 쥐불놀이 등이 준비된다.

공보담당관실 ( 061-690-735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