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DA도 인정한 여수수산물, 역시 청정해역!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1017
글씨크기
- 노로바이러스, 여수산 패류에서는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아
- 여수산 홍합 전국 최초 친환경수산물 인증 획득

최근 굴, 홍합 등 패류의 노로바이러스 검출 파문에도 불구하고 청정해역 여수 앞바다에서 생산되는 패류는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여수시는 최근 굴과 홍합 등 일부 지역 패류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돼 논란이 되고 있지만, 여수에서 생산되는 패류에서는 단 한건의 오염사례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다른 지역의 홍합에서 마비성패류독소가 허용기준치를 초과했을 때도 여수에서 생산된 홍합에서는 검출되지 않았으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노로바이러스로와 관련해서도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전국 생산량의 50%, 전남 생산량의 100%를 차지하는 여수산 홍합은 뛰어난 맛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1년 전국 최초로 ‘친환경 수산물 인증’을 획득했으며, 또한, ‘여수 굴’은 수산물 지리적표시 12호로 등록 돼 그 지리적 특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각종 수산물이 생산되는 여수 가막만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에서 인정한 청정해역”이라며, “여수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모든 바다 먹거리는 안심하고 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겨울 별미로 손꼽히는 굴과 홍합, 새조개 등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설을 앞두고 제수용품과 선물용으로 여수산 멸치와 미역, 고막 등 여수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공보담당관실(690-7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