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3 14:37 (수)
여수시, 다음달 4일부터 시민 무료 정보화교육 실시
여수시, 다음달 4일부터 시민 무료 정보화교육 실시
  • 정보통신과
  • 승인 2013.01.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4일부터 12월까지 여서교육장과 쌍봉교육장, IT교육센터 등에서 진행

여수시가 지식정보화 시대에 발 맞춰 시민들이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무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12월까지 여서교육장과 쌍봉교육장, IT교육센터 등에서 진행되며,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과  SNS,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사진&동영상 편집 과정 등이 마련된다. 특히,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을 위한 컴퓨터 왕기초반도 함께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의 교육기간은 2~3주며, 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시간(오전강의 10~12시, 오후강의 2~4시)씩 진행된다.

수강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여수시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정보화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받고 있다. 단, 교육 첫날은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화교육 홈페이지 (http://itedu.yeos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시민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운영체계를 강화하는 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가 최근 지난해 정보화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2012년도 정보화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설문한 결과 93.8%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홈페이지 가입 및 접수 등 다소 불편할 수 있으나 수준 높은 교육을 위함이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과  담당자 최순희  [ 061-690-2814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