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양식어가 피해 예방 위해 적극 나서

  • 기자명 어업생산과 (.)
  • 조회수 507
글씨크기
-저수온에 대비한 조기 출하나 판매유도 등

여수시가 저수온 등 겨울철 재해로부터 양식 어업인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저수온에 대비한 조기출하와 판매유도 등 양식어가 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여수지역 어류 양식장은 돌산, 남면, 화정, 삼산면 등 185어가로 1천만 91만 1천미(참돔 800, 감성돔 660, 돌돔 40)를 양식하고 있다.

시는 이들 양식 어가들을 겨울철 재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출하 가능한 양식어류 등은 조기 출하나 판매를 유도하고, 수온에 약한 돔류의 먹이를 중단하거나 조절토록 했다. 또한, 가두리 덮망 설치와 그물 깊이 조정, 수온이 높은 어장이나 월동 가능해역으로 이동, 어촌계장과 어업인 간 비상연락망 구축 및 상황 유지 등 적극적인 지도에 나서고 있다.

앞서 시는 유관기관과 상호 협조체제를 구축해 겨울철 한파와 저수온에 대비해 왔으며, 어업인 지도 공문을 10회에 걸쳐 발송했다. 또한, 17어가의 150만미를 지난해 12월 월동 가능해역으로 이동토록 했으며, 가두리 양식장 현장을 방문해 어업인들과 면담을 가졌다. 64회에 걸쳐 선상방송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저수온과 한파 등에 대비해 지난해 12월부터 해상가두리 양식장 현지 지도와 점검 등 어업농가 보호에 나서고 있다.”며, “기상청 정보수집과 유관기관과의 연락 유지 등 긴장을 늦추지 않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지역 40여 양식어가는 저수온에 대비해 어류(돔류) 83만6천미를 조기 출하했다.

어업생산과  (061-690-2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